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서울 장충동 족발 원조의 원조! 평안도족발집 포장후기

by 인생실무 2021. 10. 1.
반응형

서울 장충동하면 떠오느는 '족발'! 장충동을 여러 번 지나다녔지만 족발을 직접 포장해서 먹은 건 처음이었답니다. 장충동 족발골목에 가보니 여러 곳의 '원조' 족발집이 있어 그중에서 눈에 띄는 매장으로 들어갔답니다.

제가 방문한 매장은 <평안도족발집>이었는데요. 외관이 그 오랜 세월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주차장은 매장 앞쪽이 아닌 주민센터 근처에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수요미식회, 밥블레스유, 허양만식객 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기도 했더라고요.

 

📍평안도족발집

- 주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 174-6

- 운영시간: 매일 12:00 - 22:00 (월요일/명절연휴 휴무)

- 연락처: 02-2279-9759

 

국내산 족발을 판매하는 평안도족발집의 메뉴는 족발, 막국수, 빈대떡, 소주, 맥주가 전부였답니다. 족발은 대 사이즈가 5만원, 중 사이즈가 4만원, 소 사이즈가 3만원이었습니다. 저는 둘이 먹을 예정이었지만 혹시 부족할 수도 있으니 일단 중 사이즈로 포장을 요청했습니다. 

평안도족발집 매장 안에는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였답니다. 입구에서 주문을 하면 바로 족발을 썰어주시는데요. 바로 썰어주시는 족발은 꽤 따뜻했답니다. 매장 안에는 맛있는 족발 냄새가 가득했습니다. :-)

일반 프랜차이즈 족발집에서 주문하면 다채로운 서브 음식들을 주시는 것과 달리 이곳의 포장은 매우 단촐했는데요. 족발, 쌈장, 새우젓, 야채, 무생채 등이 전부였습니다. 집까지 오는 길에 시간이 다소 걸렸지만 족발은 여전히 따뜻해서 먹기가 참 좋았습니다. 

평안도족발집 포장후기

평안도집족발은 돼지 잡내가 전혀 없고 정말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었는데요. 쫄깃함 보다는 비계와 살이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참 좋았습니다. 살코기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아니 족발이 이렇게까지 부드러울 수가 있다고? ㅎㅎ

면이 불지는 않을까 걱정되는 마음에 막국수를 사오지 않은 것이 다소 아쉬웠는데요. 아쉬운대로 냉장고에 있는 비빔냉면을 꺼내서 조리해먹으니 족발과 잘 어울리고 좋았답니다. 

중 사이즈 족발은 2인이 실컷 먹고 조금 남았는데요. 소 사이즈를 포장했으면 딱 맞게 먹거나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평안도족발집의 족발은 부드러운 족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쉑쉑버거 스타일, 프랭크버거 직접 먹어본 후기! 메뉴, 매장 확인하기

국내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집 근처에 프랭크버거가 생겼길래 궁금한 마음에 배달주문을 해봤답니다. 지금부터 직접 내돈내산 프랭크버거 배달 후기를 소개해드

cookingjam.tistory.com

 

 

매콤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 할머니가래떡볶이 상일역점 배달

저에게 소울 푸드를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떡볶이인데요. 떡볶이는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고 쌀떡볶이, 밀떡볶이부터 짜장, 로제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떡볶이는 프

cookingj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