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잼잼

가정용 미생물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린클 프라임 내돈내산 후기

by 인생실무 2021.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후기는 직접 내돈내산으로 구매한 음식물처리기 린클 찐 구매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에게 음식물처리기는 사실 오랜시간 동안 구매를 망설이게 만든 녀석이었는데요. 약 1년 간 고민하다가 2주 전쯤 린클 프라임 제품을 구매를 하게 되었답니다.


📍제가 린클 프라임 음식물처리기 구매를 결정 짓게 된 큰 이유는 아래 두 가지였습니다.
1) 1년 가까이 린클 모델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친구의 강력 추천
2) 음식물쓰레기로부터의 해방을 외치는 남편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렇게 괜찮은 것을 알았다면 진작에 여름에 구매할껄! 하는 후회가 들더라고요. 여름에는 음쓰로 인해 초파리도 정말 잘 생기는 편이니까요. 🕷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처리 방식에 따라 기계가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제가 구매한 린클은 ‘미생물’을 활용한 음식물처리기/분쇄기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대체 미생물이 뭐지? 하는 마음이 들었는데요. 미생물을 통해 마치 흙에다가 음식물을 버리면 썩는 것과 비슷한 원리인 것 같습니다. 동결건조된 미생물이 발효, 분해되어 음식물쓰레기를 넣으면 24시간 이내에 모두 분해된다고 합니다. 

✔ 린클 프라임
- 구매처: 킨텍스 메가쇼

- 구매시기: 2021.11
- 가격: 598,000원

 


린클은 가격정책이 유연하지 않은 것인지… 온라인으로 검색을 해봤을 때 음식물분쇄기 가격대가 어디에서 구매해도 다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일부 전자기기나 의류 등은 특정 온라인 몰에서 카드할인 등의 혜택을 통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과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부분이었는데요.) 일일 처리 용량은 더 작아졌지만 컴팩트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던 린클 프라임 신제품은 제가 검색했을 때는 약 70만원 정도로 선뜻 구매하기는 쉽지 않더라고요. 🥲


하지만 최근 일산에서 진행한 2021 메가쇼에 린클이 입점해서 행사가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구매한 가격은 약 59만원 가량입니다. 10만원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일산 킨텐스까지 다녀왔답니다. 🚘🚘🚘

 

현장에서 결제를 하고 제품은 택배로 받았는데요. 사용법은 생각보다 무척 간단했습니다. 사실 제품을 개봉하고 난 뒤에도 제 마음은 '과연 음식물쓰레기가 제대로 처리가 될까?'라는 의구심으로 가득차 있었어요.

린클 음식물 분쇄기 미생물 키우기

린클 음식물처리기는 미생물과 함께 탈취제가 함께 들어있었는데요. 미생물은 통째로 린클에 넣고 24시간 정도 배양시켜주면 됩니다. 하루가 지난 후 미생물이 어느 정도 배양된 것처럼 보여 식빵을 넣어보았는데요. 다음 날 보니 정말 흙화되어 식빵인지 구분할 수 없는 형체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린클 프라임 내돈내산 후기


혹시 음식물 냄새가 나지는 않을까 걱정했던 부분이 있었는데요. 지금까지 약 2-3주 사용해본 결과 크게 불쾌한 냄새가 나지는 않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러 아파트 1층으로 내려가서 음쓰통을 열었을 때 나는 냄새로 부터 해방되어 남편이 매우 행복해하고 있답니다. 


린클은 정말 모든 음식물을 다 처리할 수 있나요?라고 물으신다면 No! 라고 답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린클 설명서를 보니 생선뼈, 계란껍질 등 일부 음식물을 별도로 처리를 해야하는 점이 다소 아쉽기는 하더라고요. 그래도 이런 아쉬운 점을 커버할 만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 

 

(포스팅하는 지금 시점에 아직 제품을 사용한지 채 한 달이 지나지 않아 조금 더 써보고 상세한 내돈내산 사용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