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잼잼

드롱기 구름치노 우유거품기로 핫초코 라떼 만들기! 장단점 리뷰

by 인생실무 2021. 12. 11.
반응형

겨울이면 생각나는 음료는 바로 핫초코! 🍫🍫🍫 급격하게 당 충전이 필요한 날에 초콜릿라떼 등을 주로 사먹긴 하는데 유독 겨울이 되면 뜨거운 핫초코가 먹고 싶어지더라고요. 음료를 1~2잔 배달 시키기도 마땅치 않고 생각나는 날 간단하게 해먹고 싶은 마음에 우유거품기를 구매했답니다. (핫초코 외에도 카페라떼, 카푸치노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합리화를 하며.. 😂)

드롱기 구름치노 가격은 판매처마다 조금씩 다른데 저는 삼성카드몰에서 핫딜 상품이 있어 구매했어요. (약 11만원 가량) 10만 원대로 구매하신 리뷰들도 봤었는데 기다릴 수 없어 당시 최저가로 구매했답니다. 제가 몇 달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 위주로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  드롱기 구름치노를 선택한 이유는요? 예뻐서.

검색창에 우유 거품기, 우유 스팀기로 검색하면 샤오미, 네스프레소, 드공기 등 여러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건 네스프레소 에어로치노인데 세척의 불편함은 비슷해 보여서 디자인이 예쁜 드롱기를 선택했어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전자동 커피머신도 드롱기 제품인데 만족도가 높아 우유스팀기도 괜찮을 것 같다는 믿음이 있었거든요.

 

 

✅  가정에서 언제든 따뜻한 스팀우유, 라떼, 핫초코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드롱기 구름치노를 활용하면 가정에서도 손쉽게 우유 거품을 내서 따뜻한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드롱기 내부에 거품기를 부착하고 우유를 눈금 선에 맞춰서 넣은 후 버튼만 넣으면 끝!

 

👉🏻 버튼을 한 번 누르면: 풍부하고 따뜻한 거품의 구름치노 (전원/빨간색)

ㄴ 아이스 라떼나 일반 라떼 위에 거품을 올려 먹고 싶은 경우 버튼을 한 번 눌러서 이용하면 됩니다. 

 

👉🏻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따뜻한 구름치노 라떼 (전원/빨간색 불이 깜빡임)

ㄴ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먹고 싶을 때 주로 이 기능을 이용해요. 전자레인지에 데울 수 있지만 드롱기 구름치노고 간편해서 여기다가 데워먹기도 해요. 

 

👉🏻 버튼을 세 번 누르면: 차가운 거품의 구름치노 (전원/파랑색)

ㄴ 우유의 차가운 상태는 유지한 채 거품을 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 아쉬운 점 - 일체형이라 세척할 때 조심해야해요.

드롱기 구름치노 제품은 일반 커피포트처럼 일체형이라 아래 쪽에 물이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해요.

 

 

우유를 넣어서 데운 후에 오래 두면 우유막이 생겨 세척이 더 어려울 수 있으니 사용 후에는 바로 물로 헹궈주는 편이랍니다. 물로 헹구면서 부드러운 솔로 살짝만 안쪽을 닦아주면 내부가 깨끗하게 닦여요. (세제를 이용해서 안쪽을 세척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사용 후에 물+수세미로 바로 세척해서 그런지 따로 냄새는 나지 않아 이렇게 세척하고 있어요.)

거품기는 자석으로 탈부착이 되는 형태인데 거품기도 마찬가지로 사용 후에 물로 세척해주면 좋아요.☺️ 직구 제품 중에는 아예 스텐 재질로 우유를 담는 용기 부분이 완전 분리 세척이 가능한 제품이 있던데... 다음에 직구에 도전해 봐야하나요.

 

🖍 카페에서처럼 아주 뜨.거.운 우유 스팀을 원하신다면 다소 아쉬울 수도! 따~땃해요. 

제품을 사기 전에 가정용 우유스팀기를 사용하면 카페에서 만들어지는 우유처럼 엄청 뜨거운 스팀우유가 만들어지는 줄 알았어요. 하지만 시중에 나오고 있는 가정용 제품으로는 그렇게 만드는데 한계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

 

 

드롱기 구름치노도 마찬가지로 직접 핫초코나 스팀우유를 만들었을 때 엄청 뜨겁지는 않더라고요. 호호 불며 먹는 뜨거운 음료는 아니지만 따뜻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온도로 보통 만들어지더라고요. 아주 뜨거운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팀 기능이 있는 커피머신을 이용해야하지 않을까요? 🙃

 

사실 제가 사용하는 커피머신에도 스팀 기능이 있지만 세척+관리 등의 번거로움을 이유로 그냥 장식품처럼 달려 있거든요. 😂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다소 아쉬운 점도 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제가 원하는 따뜻한 우유, 라떼, 핫초코 등을 만들어 먹기에는 충분하다고 느꼈어요. 🥰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따뜻한 우유 음료를 만들어 주시기에 딱 좋을 것 같고, 홈카페를 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라떼, 카푸치노를 만들어 먹기에 딱 좋을 것 같아요. 전 조만간 말차 라떼를 구매해서 홈카페를 제대로 즐겨봐야겠어요. 🍵

 

아래 드롱기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제품에 대한 상세 스펙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